뉴질랜드 조기유학 실패하지 않는 방법 몇가지 [타우랑가 유학원]

편집자 0 72 04.17 12:29

뉴질랜드 타우랑가를 찾아오셨다면 - 자녀들의 조기유학은 이미 반절은 성공하신거고요.

나머지 반절, 타우랑가 유학원과 함께, 자녀들의 조기유학, 유학 생활을 하시는 동안에

혹시나 한번쯤 느끼셨을... "이러면 더 좋겠다"는 몇가지 모아 봤습니다. 


[뉴질랜드 조기유학 실패하지 않는 방법 - 몇가지]

뉴질랜드는 낯설고, 다른 생활 방식도 많은데요.

한국 도시에서 살던 분들에게는 다소 불합리한 것, 부족한 점도 많이 보일겁니다.

그래서 낯선 땅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체험하기 원하는 가족들이라면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교육과 경험을 원하는 것처럼요.

우리 부모님들도 한국에서 알고 있던 것과 다른 것도 널리 수용하고, 이해하려는 노력 필요합니다.

뉴질랜드는 전통적으로 고지식하고, 도덕적으로 윤리적으로 바른 나라, 부정부패 없는 이상 국가를 바라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원칙과 규칙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사회 구성원들 모두가 선의를 갖고, 인간으로서의 품위를 지키며,

모든 국민들이 공동으로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것을 원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세대가 좀 달라지고 사회.문화가 변하고 있지만요)

뉴질랜드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특히 누구나 엄격하게 법과 질서를 지켜야된다고 생각하십니다.

- 자신만의 생각과 판단 안에 갇혀있지 않고. 유학 생활 초기에는 일단 경청하는 사람들이면 편하게 사십니다.

– 뉴질랜드의 다른 방식을 인정하고 수용하려는 열린 마음이 중요합니다.

- 왜 그래? 왜 이럴까?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시선은 금물!

- 내가 살던 한국과 자꾸 비교하는 것은 - 고비용을 쓰는 뉴질랜드 조기유학 생활 중에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뉴질랜드 나라, 뉴질랜드 사람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은 절대 금물 – 속단도 위험합니다.

한두가지의 사례와 소문으로 판한하지 마시고요. 직접 시간을 갖고 겪어보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이해하기 까지는 일단 수용하고 받아들일 마음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실수를 오래 생각하지 않기

–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위험을 감수한다는 것은 실수할 수 있다는 것도 포함.

-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빨리 잊어버리고 앞으로 계속 전진하려는 적극적인 자세 필요합니다. .

아이들은 엄마의 뒷 모습을 보고 따라한다고 하지요.

엄마가 적극적이면 , 아이들도 용기를 더 내고, 무엇이든 도전하기에 어렵지 않을겁니다.

--자녀들의 인생 첫 캠프 참가? - 아이들에게 다른 경험이 될 수 있으니 도전하게 격려해주세요.

(만약, 진짜 뉴질랜드 교육의 장점을 찾아서 오셨다면요)

타우랑가의 한국 사회는 아주 작습니다.

– 누구 누군지 알 수있다. 그래서 입 조심. 말 조심이 정말 중요하다.

- 다른 학생들과 가족들 뒷담화보다는 본인의 유학 목표와 하루 하루 알찬 생활과 일상에 더욱 집중해보세요.

- 개인 취미활동, 영어와 골프, 수영과 헬스 등 개인 취미활동도 찾아보시고요.

& 이웃들과 소규모로 - 좋은 사람들과 함께 - 즐기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짧은 기간 여행 삼아 오신 것이 아니니까요. 언젠가 그 사람의 진실은 다 보이게 됩니다.

엄마, 학생들의 영어 수준은 금방 향상되지 않는다.

- 하지만 3개월, 6개월, 1년이 지나면서 분명하게 영어 실력 향상은 눈에 보입니다.

- 언어는 반복과 노출 시간과 비례합니다.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또한, 영어 수준보다는 사실 표정 (미소)가 중요하다. 한국인들은 얼굴 표정이 없다.

만약 당신의 얼굴이 무표정하다면(즐겁게 보이지 않는다면) - 뉴질랜드 사람들은 불행한 상황에 처한 것으로 인식하게 되고요. (아시안들의 표정을 잘 읽지 못합니다! ) 따라서 환한 표정과 미소가 새로운 친구들 사귀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조기유학 실패담의 주요 이유 중에 -

- 엄마가 외롭다, 쇼핑할 곳도 없고, 밤에 다닐 곳이 없다는 것도 있고요.

- 뉴질랜드에서 잠시 만났다 어차피 헤어질 사람들이라는 생각은 정말 금물입니다.

– 낯선 나라, 타우랑가에서 동고동락하는 동지들. 친구들로 사귀면서,

- 서로가 상부상조하실 수 있는 분들을 찾아보셔요.

 

- 엄마가 아플 때도 있을 것이다. 나중에 한국에서도 다시 반갑게 모일 수 있는 마음 맞는 몇분만 계셔도 됩니다.

- 결국 어떤 사람들과 만나느냐?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의 성패는 여기에 있습니다. .

- 만약 그 사람이 부정적이고. 비판적이고. 타인과 비교만 하는 사람이라면 동반 실패 가능성 높아질 겁니다.

밝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분들은 따로 모이신답니다.


9af7308d58579a2f85b5d37370247ea9_1713324512_0893.jpg
 


타우랑가 유학원을 믿어라, 잘 이용하라. - 사기꾼들 아닙니다.

- 진짜로 여러분들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다. 가장가까이에 두고. 현명하게 잘 이용하세요..

- 한계도 있고, 능력이 부족할 때도 있지만 , 저희 나름의 최선을 다합니다.

- 본인도 스스로 노력하려는 마음도 필요합니다.

- 현지 체류 1년이 지나면서 우리 학부모님들도 스스로, 더 많은 능력을 키우시면 좋겠습니다.

- 유학원 직원들의 시간은 다 돈입니다. 내 시간 귀한 것처럼. 현명하게 잘 이용해주세요.

- 꼭. 필요한 것은 언제든지 유학원에 문의주세요. 저희가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보고, 같이 협력해야됩니다.

 

(여러기자 헤프닝도 많고, 에피소드 많습니다)

뉴질랜드 사람들을 믿지 못한다 - 마음의 평화가 깨집니다.

시시비비를 잘 따지려고 한다 - 우리가 더 잘사는 사람들이니 가끔 양보하고 져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개인 성적보다는 팀을 응원하라 - 함께 성공하는 우리 타우랑가 조기유학 가족들 위해서요.

- 내가 지나간 자리에 다음 우리 한국 가족들이 오십니다.

우리는 모두가 여기 타우랑가에서 얼마 안되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입니다.

돈, 돈 아끼기... 너무 연연하지 마시면 좋습니다.

- 알뜰하게 아끼면서 사는 근검 절약은 분명 미덕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큰 비용이, 장기로 들어가는 유학 기간인데 알뜰만이 미덕은 아닙니다.

- 애초 계획하신 예산도 중요하시지만 - 뉴질랜드 유학 기간 중에는 최대로 높여보세요.

- 가령, 렌트 집이 좋으면 생활 만족도가 높고요. 아이들 친구들도 더 많아질 수도 있을테니까요.

- 명품백은 쉽게 사면서 콩나물값 깍아달라고 집착하는 모습은 정신적으로 피곤해지십니다.

행복지수 낮아집니다. (나중에, 한국에서 돈 많이 버세요~~)

건강하게, 안전하게 지내기

- 아무리 안전한 나라라고 해도 자동차 운전, 익사 등 사건 사고 대비 예방도 필요합니다.

- 외출시 문을 꼭 닫아 놓고요. 문 단속도 당연히 하셔야 됩니다.

- 차안에 귀중품 두지 마시고요. 교통법규 잘 지키시면 돈 새는 곳이 없어집니다.

*이 뉴질랜드 조기유학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요...

(( 유튜브 영상 제작용 원고를 쓰다가... 먼저 네이버 카페에 올려드리게 됩니다.

(( 곧..온갖 헤프닝, 에피소드, 경험담을 모아서 .. 재밌게 유튜브 영상 만들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