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학생 유치 위해 출국하는 타우랑가 학교 대표단

편집자 0 4,105 2015.03.16 03:53

뉴질랜드 타우랑가 지역의 열두개 학교, 교육기관 대표들이  중국 유학생들과 가족을 타우랑가 학교로 유치하기 위해 다음주에 중국으로 향한다.

에듀케이션 타우랑가(Education Tauranga Inc)는 2017년까지 해외유학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가치를 15퍼센트 성장 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는데 이미 이 목표는 작년에 달성했고, 그 경제적 가치는 2천4백7십만 달러에서 2천8백8십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러한 기록적 성장으로 인해 에듀케이션 타우랑가는 2017년까지 35퍼센트 성장, 즉 3천1백7십2만달러라는 새로운 성장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중국 유학생시장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에듀케이션 타우랑가의 지역 매니저인 앤 영은 이러한 전략을 성공시키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은 중국에 더 많은 촛점을 맞추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중국이 뉴질랜드 최고의 국제 유학생 시장이고 2014년에는 13퍼센트 성장했지만 72퍼센트 학생이 오클랜드에서 공부하고 있다면서 현재 타우랑가는 중국 유학생 시장에서 많은 이익을 거두고 있지못하고 있지만 초등학교 부분에서 타우랑가가 가지는 잠재성장률은 엄청나다라고 말했다.

다음주에 그녀는 타우랑가의 학교와 학원 대표단을 이끌고 중국으로 10일간의 유학생 유학박람회를 위해 떠난다. 5일은 상하이에서 나머지 5일은 중국 남부 광저우에서 교육 박람회에 참여하여 타우랑가를 알릴 계획이라고 한다. 

그녀는 2014년초에는 타우랑가 지역의 국제 유학생수가 858명에 달했는 2014년 말미에는 타우랑가 초등학교의 한국인 유학생수 증가로 국제 유학생수가 1,100명에 달했다고 한다. 

현재 타우랑가의 가장 큰 유학생 시장은 한국으로 5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고 다음은 16퍼센트의 독일이며 현재 타우랑가내 초등학교에 중국인 유학생은 아무도 없다고 그녀는 밝혔다.


* 뉴질랜드 타우랑가 학교 연합회(Educcation Tauranga Inc)가 이번주에 중국 상해와  광저우에서 타우랑가 유학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어  2015년  9월 19일- 20일에는 한국 서울에서  "뉴질랜드 타우랑가 조기유학,유학 박람회"를 타우랑가유학원과 함께 개최합니다.

 현재 타우랑가 지역 초등학교는 (새롭게 유학생을 받기 시작하는 초등학교가 늘어감에 따라서 ) 한국 학생들이 조금씩, 조금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제외한 해외 유학생들은 보통 인터미디어트 학교, 칼리지 등에서 유학하고 있습니다.  

타우랑가 지역 초등학교엔 아직 중국 유학생이 한명도 없기 때문에  중국 초등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앤 영 매니저가 설명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 시장에서는 한가지 분명한 원칙이 있습니다....

" 한 교실에 한국 유학생은 딱 1명씩만 입학 허가한다는 방침"이 그것입니다.

한 학급에 한국학생 4-5명이 함께 공부하는 수업환경을 아예 처음부터 없애버린 것입니다.

한정된 유학 기간 동안, 어떻게 최대한 빨리 영어 실력을 높이느냐,  뉴질랜드 친구들과 똑같이

어울리면서 조기유학의 성과를 가장 빨리, 가장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은 "한 교실에 한국 유학생은 1명씩만 입학 허가"는 방침을  고수하면서 뉴질랜드 타우랑가 초등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