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칼럼> 젊은 뉴질랜드 국민들을 위한 성공의 기회 제공

편집자 0 3,890 2017.08.10 03:00
좋은 교육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통로라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아이들이 속해 있는 어려운 환경은 그들로 하여금 필요한 만큼 이른 시기에 교육을 받을 수 없게 만듭니다. 국민당 정부는 이러한 부분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을 위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아이들이 교육이 필요한 시기에 올바른 길에 있고,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에서 기존에 있던 학교 등급 제도를 집중화된 투자 제도로 바꾸는 것이 저희의 주요 방안 중 하나이며, 이러한 변화는 취약계층에 있는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지원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기존에 있는 학교 등급 제도는 학생들의 기질이 아닌, 학교의 주변 환경들을 기준 삼아 지원금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 아래 학생들의 학업성적 향상이 더디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지난달 Nikki Kaye 교육부 장관이 새롭게 발표한 위험 지수는 학생들의 상황을 기반으로 지원금을 배정하게 됩니다. 위험 지수는 필요한 곳에 추가 자원이 지원되고, 학교들의 성취율을 높히는 것에 더 나은 활약을 할 것입니다. 

새로운 교육 제도는 필요한 곳에 정기적으로 투자가 집중될 수 있도록 만든 조정 가능한 제도입니다. 

새로운 제도가 적용되기 전 각 학교는 이번 변화가 그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주목할 것은, 이번 변화로 인해 기존에 있던 학교나 유아 교육 서비스의 지원금이 삭감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몇 군데의 교육 기관은 이전보다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제도에서 매우 중요한 것은, 자녀들과 젊은 사람들의 개인 정보 보호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위험 지수는 추가적인 지원금을 발생시키는 특정 아이들을 식별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개인보호 만큼 중요한 것은, 이번 제도로 인해 등급이 낮은 학교들과 그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을 향한 잘못된 선입견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등급 제도는 교육의 질을 평가하는 척도가 되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학교 교육의 질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습니다.   

국민당 정부의 계획 아래, 모든 자녀들은 보다 잘 갖춰진 환경에서 배움을 시작하며, 더 높은 학력으로 졸업을 한 후 추가적인 학업이나 취직을 위해 준비될 것입니다. 

저희는 이 계획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습니다. 2017 예산안에는 교육에 대한 새롭고 가장 큰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여기엔 향후 4년 간 운영 자금으로 투자 될 $1.1 billio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투자로 인해 교육 시스템에 대한 2017/18년 도 투자 금액이 $11.6 billion으로 합산되었습니다. 이 기록적인 금액은, 각 자녀의 미래와 성공을 위한 투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