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유학후 이민- 뉴질랜드 대학과 한국 대학의 학위 차이

편집자 0 2,418 2018.05.03 21:07

대학에서 1-2년간 학위 공부를 하면서 유학을 한 뒤에 취업 -> 영주권 신청 단계를 밟는 가족들도 타우랑가에 계신데요.  


뉴질랜드와 한국 대학의 학위에 대한 기본 정보가 필수이기 때문에 우선 뉴질랜드와 한국 학교간의 학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위 표에서 보시듯 뉴질랜드에서는 고등학교(High School, College)를 Year13 까지 다니게 됩니다. 

Year12 (NZQA레벨 2)까지 공부한 뒤에 전문대학(폴리텍 등)에 입학이 가능하고요. 



NZQA  레벨 1- 3 (고등학교) :  서티피케이트 

 

레벨4 : 서티피케이트  


레벨5 ~ 레벨6 : Diploma 


레벨7: Bachelor (3-4년짜리 학사) 또는 Graduate Diploma (1년짜리, 학사)  


레벨8: Post Graduate (준석사)  


레벨9: Masters (석사) 



 

여기서 우리 한국의 학위와 다른 것이 두가지 보입니다.  


뉴질랜드 대학 학사 학위 과정은 보통 3년제로 되어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법학 등은 4년제 ) 


Graduate Diploma (레벨7) 과정이란 학사 학위가 있는 사람이 다른 학위의 마지막 학년 - 즉, 마지막 1년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Post graduate Diploma(레벨8, 준석사) 도 보통 1년짜리로 제공이 되는데 한국과 다른 과정입니다.  


 

가령 경영학과(3년)을 졸업하면서 학사 학위를 갖고 있는 학생이 - '호텔 경영학과 3학년으로 입학해서 마지막 1년만 더 공부를 하게 되면 '호텔 경영학과 Graduate Diploma'도 함께 취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Graduate Diploma 학위는 학사 학위(Bachelor Degree) 같은 레벨입니다만 


1년짜리 단기 코스이기 때문에 


==>  한국의 대학 학사 학위를 갖고 있거나,  또는 관련 근무 경력을 증명하실 수 있다면 

입학이 용이하기 때문에 뉴질랜드 유학후 이민을 원하시는 한국 유학생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입학 가능한 영어 점수는 보통 IELTS 6.0)  

 

 


뉴질랜드의 대학마다 운영하는 Graduate Diploma 과정은 다릅니다. 


 

타우랑가의 토이 오호마이 대학에도  Graduate Diploma in Applied Management (레벨7)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회계.재무,마케팅 등에서 1년간 공부를 하신 뒤 취업을 노려보셔도 되고요. (1년 학비 $19,950)  이 코스를 공부하는 1년간은 자녀 학비 면제가 되지 않고요.  코스를 수료하신 뒤에 Post-Study Work Visa(1년짜리)를 받아야 공립학교 자녀 학비가 면제됩니다. 
이후 취업이 되면 고용주 스폰서 Work Visa (보통 3년짜리)를 받게 되고,  기술이민 신청 점수가 160점 이상이 되기 때문에 비로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토이 오호마이 대학 로토루아 캠퍼스에는 Graduate Diploma of Applied Information Technology, 또는 Graduate Diploma of Web Design and Development 등 5개 학과에 걸쳐 IT & 컴퓨터 관련 1년짜리 코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로토루아 캠퍼스에는 Graduate Diploma in Health 도 있습니다. 

타우랑가의 NTec(Aspire2 인터내셔널) 에도 Diploma in Business Level 7, 그리고  Diploma in Health Service Management Level 7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토이 오호마이 대학에는 Postgraduate Certificate in Management (레벨8) 1년 코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 현재는 내국인이나 영주권자 학생들만 입학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오클랜드의 UUNZ에서 제공되는 비지니스 레벨8, 레벨9 코스가 최근 인기이고요. 
타우랑가유학원을 통해서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내년 2019년부터 타우랑가에 종합대학 와이카토 대학교 캠퍼스가 폭넓은 전공학과를 개설하면서 새로 개교합니다. 따라서 내년부터는 Postgraduate, Masters 학위 과정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이미 확정된 학과는 Postgraduate Certificate in Development Studies ,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 Master of Digital Business 등입니다. 

* 와이카토대학교 신설 학과 안내 

레벨 8 코스에 학생이 입학을 하면 배우자에게 오픈 워크비자를 주고요. 자녀들의 공립학교 학비가 면제됩니다. 또 졸업을 하면 1년짜리 Post-Study Open Work VIsa (일명, 잡 서치 비자)를 받아서 1년안에 고용주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생기고요.  취업하게 되면 보통 3년짜리 Work Visa를 받게 됩니다.   

* 오클랜드 이외 지역에서 학업, 취업하실 경우 기술이민 영주권 신청시에 30점의 추가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유리합니다.  


다음 게시글에는  토이 오호마이 대학의 Graduate Diploma in Applied Management (레벨7) 
1년 코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 와이카토대학교, 윈텍 대학, 토이 오호마이 대학, Aspire2, 코넬 등 전국의 공립, 사립 대학에 한국 유학생  입학 수속 가능. 


한국에서 상담 전화  070 8241 4671 ,  080 8241 46771 

뉴질랜드에서 (07) 571 0488 , (07) 578 4671 

카톡 아이디 nztga 

httyang@hanmail.net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