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히(Waihi), 뉴질랜드의 가장 아름다운 작은 마을 결선에 올라

편집자 0 1,112 2019.08.19 13:51

 금광으로 유명한 북섬의 작은 마을 와이히 (Waihi)가 Keep New Zealand Beautiful Awards에서 '가장 아름다운 작은 마을' 타이틀에 2 년 연속으로 결선 후보지로 선정 됐다. 


지난해 Raglan에게 우승을 넘겨줬던 와이히가 올해 다시 우승을 차지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타우랑가에서 약 1시간 거리의 하우라키 디스트릭트 작은 마을인 와이히에서는 올해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노력과 2020 년까지 매립지로 보내지는 폐기물을 13 % 줄이기 위한 폐기물 최소화 계획을 시행 한 결과이기도 하다.


Falls Retreat 와 어린이들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인 Paddock To Plate 도 결선 진출의 큰 역활을 했다.


심사위원들은 또한 와이히 지역 학교에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아름다운 와이히 만들기’ 학생 위원회의 노력과 하우라키 지역의 시장인 John Tregidga씨가 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유기농 비료 worm farm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Tregidga 시장은 Waihi 커뮤니티의 노력이 크다면서 "Waihi가 다시 결선 후보지로 선정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도시 청소 및 폐기물 최소화에 집중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관련된 모든 분들께 축하 말씀을 전하며, Waihi가 올해 최고의 상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기대했다.


Keep New Zealand Beautiful에서 주최하는 Beautiful Awards는 뉴질랜드의 지역 사회, 기업, 학교 및 개인이 모범적으로 보여준 환경의 우수성을 축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장 아름다운 작은 마을, 가장 아름다운 큰 마을 및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는 세 가지 카테고리에 총 6 개 결선 후보지가 있다.
 

각 결선 후보지는 쓰레기 예방 및 폐기물 최소화, 지역 사회 미화 활동, 재활용 프로젝트 및 지속 가능한 관광 분야에서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보여 주어야 한다.


와이히 여행 정보는  https://www.newzealand.com/int/waihi/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