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팩 은행, 수수료 부과 오류로 고객들에게 7백만달러 환불

편집자 0 957 2019.08.13 05:04
뉴질랜드 웨스트팩 은행(Westpac)은  금융시장위원회 및 Commerce Commission과의 협의 끝에 93,000 명의 고객들에게 총 700만 달러를 환불 조치 할 것이라 밝혔다. 

이는 Westpac이 다양한 은행 패키지에 대한 수수료 할인 금액을 정확하게 관리하지 못했고, 2017 년 12 월 금융시장 위원회 및 Commerce Commission 에 이 문제를 자체 보고 한 뒤 결정이다.

전체 환불은 두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웨스트팩 은행은 2007 년부터 2017 년까지의 은행 계좌에 수수료 면제가 잘못 적용되어 약 60,000 명의 고객에게 128 만 달러를 환불 할 것이다.

또한, 은행은 잘못 적용된 신용 보상과 관련하여 약 570 만 달러를 약 30,000 명의 고객에게 환불조치 하게 된다.

Westpac 뉴질랜드의 소비자 은행 및 자산 담당 총괄 책임자인 Gina Dellabarc는 이 문제는 Westpac NZ가 시작한 금융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사전 검토의 일환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환불 대상인 모든 고객들에게 사과한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경우, 개별 금액은 작고 수동 프로세스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것인데 현 시스템을 변경하여 이런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Commerce Commission 위원장인 Anna Rawlings는 Westpac이 이 문제를 자체 보고하고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는 것을 인정했다.

위원회는 또한 이와 같이 문제를 발견한 후 자체 보고와 환불  조치를 취하는 행동은 적절하게 보여지고 장려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류를 피하고 오류가 발생하면 이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수정하는 강력한 시스템 및 사운드 모니터링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Westpac은 현재 환불과 관련하여 현재 고객 및 이전 고객과도 연락 중에 있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