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웨어하우스 구조 조정으로 150여명의 직원 실직 위기

편집자 0 983 2019.05.28 11:53

뉴질랜드 웨어하우스사는 새로운 인력 개편을 통해 11 개의 유통 센터를 통합한다. 이에 따라 전국 8 매장에서 근무하는 150명의 직원들 일자리가 위태로워졌다. 


웨어하우스 그룹은 11 개의 지역 유통 센터를 하나의 중앙센터로 통합하고,  8 매장에서 일자리 변경을 시험운영  것이라고 발표했다.


웨어하우스의 Pejman Okhovat 최고 경영자는 이번 조치로 인해 자사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도 크게 개선 것이라고 밝혔다. 


 물류 센터에  1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겠지만, 지영 센터 통합으로 150여명의 직원들이 하나의 통합 센터에서 다시 일하게 될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웨어하우스는 오늘 아침 공식 발표를 통해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업 내에서 여러 변화들을 시행하고 있다고 하였다.


온라인 마켓의 성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고객의 쇼핑 패턴이 달라지고 있어 새로운 변화를 수용해야 하는 시점으로 봅니다온라인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그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증가한다는 것을 기반으로  가지 제안이 지금 진행중에 있습니다. "라고 Okhovat  발표했다.

 

한가지 방법은 온라인 주문이 늘어나고 있는 11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 센터의  구성원과의 합의가 될 경우 지방 유통센터를 폐쇄하고 온라인 업무를 중앙 집중화된 통합 유통 센터로 옮길 계획이다. 


이 통합 유통 모델은 온라인 영역이 중심부를 차지하고 선진 물류 관리 시스템으로 지원되어 고객에게 완벽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또 다른 개선방향은 응답 시간과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킴으로 매출 증대와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확대하고자 한다. 


"서비스 시간 증가  유연성 향상특히 크리스마스등의 피크시즌에는 판매 확대를 포함한 센터 운영방식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고 이는 유연함으로 고객 수요를 관리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온라인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한다.” 했다.

 

" 두가지 개선 방향 덧붙여향상된 인력 운영 모델을 시험 운영함으로써 매장내 고객 경험을 어떻게 향상 시킬지 파악하고자 우선 8 매장을 선정하였다 " 했다.


변화한 인력 운영 모델은 특히 온라인  옴니 채널에서의 고객의 쇼핑 패턴에 영향을 준다고객 기대치가 크게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8월까지 여러해 동안 우리는 달라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시험 운영은 다음 달에 시작하여 달라진 인력 운영 시간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평가하여 매장내 일관된 고객 경험을 구현하고 직원의 만족도도 높힐  있는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웨어하우스는 지난해 전국 92 매장에 걸쳐 180 일자리에 영향을 미쳤던 구조조정 이후 다시 한번  조직 개편이라고 덧붙였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