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아트 페스티벌, 10월19일부터 다채롭게 시작

편집자 0 1,882 2017.10.10 06:40

 북섬의 아름다운 해변도시  타우랑가에서 열리는 예술의 향연아트 페스티벌( Tauranga Art Festival)이 10월19일 ~ 1029일에 열린다.   2년에 한번씩 열리는  대규모 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타우랑가 아트 페스티벌은 뮤직댄스공연과 비쥬얼 아트독자와 작가들의 프로그램과 1021 The Strand 에서 열리는 free family day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페스티벌은  200명이 넘는 타우랑가의 어린 학생들 합창단과 성인 합창단이 로컬 작곡가 Teraania Ormsby-Teki 만든 waiata(마오리 노래) 뮤지션 Ria Hall 무대로 개막된다.   

 

‘Takiri Ko Te Ata'  1018 수요일 오전7시에 타우랑가 워터프론트에서 공연된다


Jo Bond 페스티벌 디렉터는 Crystal Palace 타우랑가 워터프론트에 다시 설치되어 공연뮤직 콘서트뿐만 아니라 독자와 작가를 위한 다양한 대담 프로그램 등이  곳에서 열리게  것이라 전했다  

   

 크리스털 팰러스는 19세기 벨기에의 Spiegeltent를 모티브로 고사리 모양을 새긴 화려한 장식의 거울들과 뉴질랜드 전통문양을 표현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들 그리고  자개가 박힌 기둥들이 어우러진 호화로운 우든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The readers and writers programme(독자와 작가와의 만남) Vincent O'Malley 작가가 그의 신작 ‘The Great War for New Zealand: Waikato 1800-2000' 대해 소개하고‘Our Place to Stand'라는 주제로 열리는 패널 회의에는  6명의 연사들이 이 전쟁이  키위들에게 어떤 의미인지에 관해 논하게 되며  행사는 10 28 토요일에 열린다.


1028일에는 Baycourt's Addison Theatre에서 뮤지션 Ria Hall 사랑과 전쟁혁명과 변화를 테마로  그녀의 데뷔앨범 ‘Rules of Engagement' 공연하는 것으로 페스티벌의 마무리를 장식하게 된다.   

 

뮤지션 Ria 합창단과 함께 하는 개막식과 마지막 공연 또한 하게되서 이번 아트 페스티벌의 마무리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라고 Jo 말했다.


10 21 토요일에는 무료 가족행사도 시티센터 워터프런트에서 열린다. 이날  Strand 도로는 차량이 통제되고 오전10~2시까지 푸드마켓 대형 생일 케이크 그리고 16th Ave Theatre  Tauranga Musical Theatre에서 벌어지는 깜짝 공연들을 포함한 여러가지 흥겨운 행사가 진행된다.   


The Incubator 기획한 인터렉티브 아트(상호 소통하는 예술) 추구하는Treasure Hunt Facebook/Art.Treasure.Hunt를 통해 타우랑가 CBD 곳곳에 사람들이 숨겨놓은 예술작품들의 힌트를 남겨주고다른 사람들이 보물찾기처럼 찾아 내는 방식의 예술이벤트이다.   


Jo 디렉터는 저희는 이와 같은  Treasure Hunt(보물찾기)”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할  있는 행사가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길거리 공연들과 댄스무대 등도 멋진 하루를 장식하게  것입니다 카운실에서는 버스를  밑그림이 그려진 캠버스로 준비해서 사람들이 색칠을하도록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Baycourt X Space에서는 오후 12~1시까지 Basant Madhur  Sagam School Indian Music 공연된다.


이번 타우랑가 아트 페스티벌은 Capital E's Bloom Garden 여러가지 학교내 행사등과 같은 아동 친화적인 액티비티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Capital E's Bloom Garden 행사는 똑같은 모양의 수천개 핑크 조각들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연결,구성과 해체를 통해 3D모양이 조각품을  설치해보는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의 액티비티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으므로 모든 가족들이 부담없이 함께 즐길  있을 것입니다.” 라고 디렉터가 덧붙였다.


마운트 망가누이 Totara Street에서 열리는   밴드 공연들테 푸케 Litte Park Theatre에서 공연되는‘Miss Jean Batten' ,그리고  Waihi Beach Hotel에서 공연되는Miles Calder & The Rumours performing등이 타우랑가 시내로   없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taurangafestival.co.nz/ 에서 살펴보면 된다


-su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