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히잡도 공식 경찰 근무복으로 인정

편집자 0 888 2020.11.11 10:00

뉴질랜드 경찰은 히잡을 경찰복의 일부로 포함한다고 발표했다. 

문화 다양성을 중시하는 것은 뉴질랜드 경찰의 6대 핵심가치 중 하나이다.


뉴질랜드 경찰 대변인은 "전문성, 존중, 성실, 공감, 와이탕이 조약 준수, 그리고 다양성 인정이 경찰을 이끄는 힘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관점과 경험들이 좀 더 나은 결과와 가치를 이끌어 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크라이스트처치의 Zeena Ali는 19년 처치 테러공격이 발생했을 때 무슬림 커뮤니티를 돕기위해 경찰에 합류했다. 

그리고 이번 주에 경찰관으로 졸업하는 Ali는 공식적으로 포함된 히잡경찰복을 입는 최초의 뉴질랜드인으로 기록될 것이다. 


Ali는 "내 첫 경찰복으로 뉴질랜드 경찰히잡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라고 말하며 더 많은 무슬림 여성들을 경찰 조직내에서 볼 것을 희망했다.

한편 이번에 졸업하는 경찰학교 학생의 51.3%가 여성이고, 졸업생의 48.7%가 유럽출신이 아닌 다른 민족이다. 마오리는 전체의 25%를 차지한다. 

"우리 경찰 조직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린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더 많은 무슬림 여성들이 필요합니다. 여성들은 경찰과 얘기하는 것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은 여성경찰이 등장하게 되면 다양한 곳에서 일어나는 많은 범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 라고 Ali는 덧붙였다. 

뉴질랜드 경찰은 2008년부터 경찰복에 터번을 도입해 왔으며, 12년만에 히잡도 공식 경찰복에 포함시켰다.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