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Mars -뉴질랜드 할머니.할아버지가 아이들 무료로 돌봐줍니다

편집자 1 4,218 2016.06.28 08:13

뉴질랜드에서 운영중인  참 좋은 아동 복지 제도 중에 한가지 소개 드립니다. 


만약에 부모님들이 일을 하시거나 하는 가족들은 아이들을 낮에 맡겨야 되는데 난감할 때가 많잖아요. 

그래서 이 젬마스라는 회사에서는  만 5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주 20시간을 탁아 비용 , 유치원 비용 등을 정부 보조를 해주니다. 


유치원에 다니면서 이런 20시간 정부보조를 받는 우리 한국 어린이들도 많을거예요. 


이 젬마스는  그런 만3세 어린이들은 근처 동네의 할아버지, 할머니 가정으로 보내서 (또는 그분들이 집으로 찾아오셔서) 

아이들을 봐 주십니다. 물론 주 20시간 정부보조를 받으니까요. 무료고요. 


게다가 만약 주20시간 이상을 맡기게 될 경우 그 할아버지.할머니한테는 젬마스 회사에서 그분들께 돈을 지급해드린다는 거예요. 


어떠세요? 

물론 어느 가정에, 믿도 맡길 수 있는 할아버지, 할머니냐? 

이것은 관리회사인 젬마스에서  교육도 하시고, 교재.교구, 장난감도 드리고.. 

홈 케어링 제도인거지요. 


아직까지 한국 어린이들 중에서 (아마 제가 알기론) 아직 한분도 이런 제도를 이용하신 우리 조기유학 가족들은 안계실거예요. 

보통 유아원, 유치원으로 보내시니까요  (이런 곳에서도 주당 20시간까지는 ECE 정부보조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유학원으로 연락주세요.... ^^ 


*젬마스 회사에서  신문사 웹사이트에 광고를 하시겠다고 오셨는데  

워낙 좋은 정보,  알찬 프로그램이라...  무료로  여러가지 우리 웹사이트에 올려드린다고 했네요.  ^^   

Comments

classicson 2016.07.20 21:41
좋은 제도 같네요... 한국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잘 활용되서 외로운 할머니 할아버지랑 애기들이랑 세대간의 벽이 없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