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 Total Financial Consulting> 아픈데 어떻게 하지요? -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

JLee 0 2,730 2018.02.12 01:26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

뉴질랜드에서는 생사를 다투는 심각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모든 진료는 GP (담당 가정의) 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편찮으시면 응급 상황인 아닌 이상은 GP 보러 가셔야 합니다. 가벼운 사고로 물리치료 받으셔야 경우등은 GP 보시고 바로 물리치료사 (physiotherapist) 방문 하시면 됩니다.

GP 등록은 무료이고 진료비는정부 지원 의료 혜택 수급 자격 GP등록 여부 (등록 안하시고 가시면 비싸지요.) 나이 (일반적으로 13 미만은 무료입니다. ) 사고인지 질병인지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등록 처음 방문 시에는 상담 시간을 배로 잡고 진료비도 배를 내셔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담당 가정의가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시간을  갖기 위함입니다.

상담 필요할 경우 GP 처방이나 피검사, 소변검사, 엑스레이 진단에 필요한 검사를 요청합니다. 그러시면 안내에 따라 검사 받으시고 기다리시면 아무 이상이 없을 경우에는 대부분 연락 주지 않고 이상이 발견 되었을 경우에는 상위 의 기관으로 진료 의뢰를 합니다.

2018 1 현재 Ministry of Health1 진료(GP 진료) 최대 4개월 이내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전국적으로 매월 평균 941명이 시간을 초과하여 전문의 상담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7 11월기준  12개월 평균).

다행히 Bay of Plenty 지역은 4개월을 초과하는 환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경우에도 최악의 경우에는 최초 건강 이상 발견시 부터 전문의 상담까지 최대 4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있고 정밀 검사 확진까지 시간이 소요 있습니다. 기간 동안 건강이 악화될 가능성과 혹시나 하는 불안에 일상 생활에까지 지장을 받으실 수도 있으시겠구요.  

이에 대한 대안으로 많은 분들이 건강 보험 가입하십니다. GP 상담 이상 발견 신속하게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진단에 필요한 다양하고 정밀한 검사들을 받으실 있으시니까요.

아래 링크는 Bay of Plenty 지역별 상황에 따른 진료 가능 의료 기관 리스트 입니다. http://www.bopdhb.govt.nz/services/emergency-department/local-alternatives-to-ed/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번씩 봐두시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JL Total Financial Consulting  이정은

카톡: sbsinsu

전화: 021 260 7431

이메일: jlee@jlfinancial.co.nz

웹사이트: www.jlfinancial.co.nz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