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 Total Financial Consulting>아픈데 어떻게 하지요? - 생사를 다투거나 응급치료가 요구되…

sbsinsu 0 2,144 2018.02.12 01:10

여보세요 여보세요 -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니 어떡할까요 -어느어느 -원에 가야될까?”  

기억나시지요? 저도 어릴 부르며 자란 기억이 나는 동요인데요. 글쎄요, 어디에 가야 할까요?


생사를 다투거나 응급치료가 요구되는 심각한 경우

시간에 구애 받지 마시고 111 연락하시거나 병원 응급실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타우랑아의 경우: Emergency Department Tauranga Hospital, Cameron Road, Tauranga

 

ACC에서 커버하는 사고 경우 가지고 계신 비자와 상관없이 무료로 치료 받으실 있습니다. 만약 엠뷸런스를 이용하셨다면 비용도 ACC에서 커버합니다.


사고가 아닌 질병일 경우

a. 정부 지원 의료 혜택 수급 자격 (public health eligibility) 되시는 (통상 2 이상 work visa, 영주권 그리고 시민권자) 무료로 치료 받으실 있습니다. 다만 엠뷸런스를 이용하셨다면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b.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실 경우  e.g. visitor visa 입원, 치료 모든 비용은 본인 부담입니다.

도착하시면 어떻에 가시게 됬는지 설명하시고 간호사나 병원 직원의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대기 순서가 조정되고 많이 편찮으신 순서대로 (도착해서 기다린 순서가 아니라) 진료해 줍니다.

참고로, 저는 운동하다 발목이 부러져서 , 심한 복통과 탈수로 , 언덕에서 발을 헛딛어 넘어져서 , 아들이 걷기 시작할 넘어지면서 돌에 머리를 부딛쳐 혹이나고 30 이상이나 울음을 멈추지 않아서 ,  응급실 다녀 왔습니다

제가 아팠을 때는 번다 111연락해서 엠뷸런스 타고 갔는데  시간 기다린 환자들 제치고 순위로 진료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들은 병원에 도착해서는 언제 울었냐는 듯이 멀쩡하게 놀아서 계속 순서에서 밀려나다 6시간 기다린 끝에 겨우 의사 선생님 5 보고 왔습니다.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한 내용들은 교민들뿐만 아니라 현지 인들도 많이 헷갈려 하시는 내용들 추후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JL Total Financial Consulting 이정은

카톡: sbsinsu

전화: 021 260 7431

이메일: jlee@jlfinancial.co.nz

Comments